활연개랑

[용어] 리퍼럴 마케팅 (referral marketing)이란 본문

시사 정리

[용어] 리퍼럴 마케팅 (referral marketing)이란

승해tmdhey 2021. 12. 24. 13:23
반응형
 
리퍼럴 마케팅 (referral marketing)란?

직접적 관련이 없는 제3자가 고객을 소개해주는 시스템을 만들어내는 것으로, '추천인 제도'라고도 한다. 신규 가상자산거래소에서 흔히 사용되는 마케팅 기법이다. 리퍼럴 마케팅은 연예인이나 운동선수를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처럼 화려하지는 않지만 가족, 친구, 주변의 가까운 사람들과의 밀접한 상호관계를 고려한다면 이상적인 간접 프로모션 방법이 될 수 있다.

 

리퍼럴 마케팅은 추천인 코드를 통해 친구나 지인 또는 제3자가 해당 거래소에 가입할 경우 추천인 코드 소유주에게 가상자산으로 보상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거래소는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고객을 유치할 수 있고, 고객의 경우 타인을 대가로 보상을 받는다는 이점이 있다. 이를 위해서는 양질의 리퍼럴을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이 중요하므로, 적절한 네트워킹 방법은 물론 질 좋은 리퍼럴을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이 중요하므로, 적절한 네트워킹 방법은 물론 질 좋은 리퍼럴 제공자를 찾고, 관리하는 방법 등이 요구된다.

 

 

출처: Eduwill